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결선 진출팀, 27일까지 온라인사전심사
상태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결선 진출팀, 27일까지 온라인사전심사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0.1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2022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결선에 진출한 10개 팀을 대상으로 오는 19~27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사전심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사전심사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국민 관심을 높이고, 예비 창업가의 아이디어를 공정하게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아이템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범정부 대회로 많은 창업기업의 등용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온라인사전심사 대상은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개최된 기관별 예선과 통합본선을 거쳐 최종 선정된 2개 부문 10개팀이다.

‘온(ON)국민소통’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라 판단되는 부문별 1개팀(총 2개팀)에 투표하면 된다.

이번 온라인사전심사결과는 본 대회 결선(왕중왕전)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심사위원 평가, 국민대표평가단의 심사 결과와 합산돼 최종순위를 결정하는 데 활용된다.

한편 제10회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본 결선(왕중왕전)은 오는 31일 13시30분부터 중소기업중앙회(KBIZ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 10개 팀(부문별 각 5팀) 발표평가 후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70%), 사전에 모집된 국민대표평가단 100명의 점수(25%)와 온라인 사전심사(5%)를 합산해 현장에서 부문별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수상팀에는 총 2억원의 사업자금 지원과 함께 대통령상(2팀), 국무총리상(2팀), 장관상(4팀) 등이 수여되며 창업 통합제공(원스톱) 프로그램과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도 추가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