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북미 최대 車 부품 전시회서 납축 배터리 기술 선보여
상태바
한국앤컴퍼니, 북미 최대 車 부품 전시회서 납축 배터리 기술 선보여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0.2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AAPEX 한국앤컴퍼니 전시 부스 . [한국타이어 제공]
2021년 AAPEX 한국앤컴퍼니 전시 부스 .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는 오는 11월1~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아 엑스포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애프터마켓 자동차 부품 전시회 ‘AAPEX 2022’에 참가해 납축 배터리 기술을 선보인다.

올해로 53회째를 맞이하는 AAPEX는 전 세계 유명 자동차 부품 공급사들의 기술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중요 행사다. 글로벌 자동차 부품 산업을 대표하며, 자동차 관리 협회와 자동차 애프터마켓 공급 업체 협회(AASA)가 주최한다.

한국앤컴퍼니에서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을 영위하는 ES 사업본부는 행사 기간 동안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그룹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 ‘한국(Hankook)’의 AGM, EFB, MF 등 배터리 제품 라인을 전시한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AAPEX에 참가해 납축 배터리 기술력을 업계와 대중에 공개하며 북미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혀나가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 접점 확대에도 나선다. 부스 내 별도 공간을 통해 북미와 중남미 시장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세일즈 활동을 펼치고 관계자들과 배터리 산업 전반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아이디어를 폭넓게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는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2017년 미국에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2020년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생산기지를 준공했다. 현재 연간 1400만대 이상의 납축 배터리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미국 법인과 연계한 맞춤형 세일즈 전략을 추진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