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코리아, 양승관 대표 취임…천안 사이트 리더 겸임
상태바
듀폰코리아, 양승관 대표 취임…천안 사이트 리더 겸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1.0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폰코리아는 1일자로 듀폰 전자&인더스트리얼 그룹 산하의 천안 사이트 리더 양승관 사장이 듀폰코리아의 대표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양승관 대표는 지난 28년간 전자재료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아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한 바 있으며 현재 맡고 있는 듀폰 전자&인더스트리얼 그룹 산하의 천안 사이트의 리더와 듀폰코리아 대표직을 겸임하게 된다.

양 대표는 1999년 듀폰에 입사해 반도체 포토레지스트의 품질 엔지니어를 시작으로 생산, 품질, 공급망 관리, 비지니스 리더, 오퍼레이션 총괄 등 듀폰 내 다양한 비즈니스와 업무에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2005년부터 6년간 듀폰 내 일본, 미국, 대만의 사이트로 근무지를 옮겨 가며 전자재료 사업의 글로벌 공급망 확립에 기여했다. 그는 2013년부터는 듀폰의 디스플레이 재료 사업 글로벌 총괄을 역임했고 2018년부터 듀폰 천안 사이트의 리더 역할을 맡아 왔으며 사이트 리더 재임 기간 중 1000억원 이상의 투자를 듀폰 미국 본사로부터 한국 천안 사이트에 유치하는 데 일조했다. 듀폰에 입사하기 전에는 삼양사 중앙연구소에서 5년간 R&D 분야에서 근무했다.

양승관 대표는 인하대 고분자공학과 학사와 포항공대 화학공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