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근 월악산 ‘자연 수묵화’,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선정
상태바
김재근 월악산 ‘자연 수묵화’,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선정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2.11.08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수묵화, 김재근 作(월악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자연 수묵화, 김재근 作(월악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환경부 국립공원공단은 제21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으로 월악산 ‘자연 수묵화(김재근 작)’ 등 수상작 78점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8월부터 46일간 진행된 공모전에는 자연공원의 경관, 생태, 역사 문화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 4678점이 접수됐다.

대상 수상작 ‘자연 수묵화’는 심사위원들에게 산수화같이 운해 낀 월악산 제비봉의 아름다움을 눈에 보이는 그대로가 아닌 작가의 심미안으로 바라본 우수한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설악 별 헤는 밤(이용옥 작)’이 선정됐다. 설악산 울산바위의 밤풍경을 기존의 구도와는 다른 방향으로 아름답게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국립공원을 담은 한국화’라는 주제로 열린 한국화 부문에서는 ‘속리산의 운무(김순미 작)’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바위에 붙어있는 소나무의 모습과 표면의 질감을 훌륭하게 표현했으며 여백의 미를 적절하게 살렸다.

속리산의 운무, 김순미 作(속리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속리산의 운무, 김순미 作(속리산). [국립공원공단 제공]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작에는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각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 작품은 이날부터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비상업적 용도의 개인 활용에 한해 사진을 내려받을 수 있다.

국립공원공단은 올해 수상작품을 달력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계획이며 올해 12월부터 전국 서점에서 ‘제21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 작품집’도 판매한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올해로 21번째를 맞은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은 우리나라 자연환경 분야의 대표적인 사진공모전으로 앞으로도 사진공모전을 통해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