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TCS 레이싱, 현존 최고 순수 전기 레이싱카 재규어 I-TYPE 6 공개
상태바
재규어 TCS 레이싱, 현존 최고 순수 전기 레이싱카 재규어 I-TYPE 6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2.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재규어 TCS 레이싱이 2023년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을 위해 설계한 재규어 I-TYPE 6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재규어 I-TYPE 6는 현존하는 가장 진보적이고 효율적인 재규어의 순수 전기 레이싱카다. 전후방에 파워트레인이 장착되는 최초의 FIA 포뮬러 E 레이싱카로 전면 250kW, 후면 350kW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기존 Gen2 모델 대비 에너지 회생 능력이 두배 이상 높아져 기존 리어 브레이크가 필요하지 않다.

내년 1월 포문을 여는 포뮬러 E의 Gen3 시대에는 전 세계의 도심 서킷에서 더 빠르고 더 흥미로운 경주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3세대 재규어 포뮬러 E 레이싱카는 기존 세대 대비 50㎏ 경량화된 차체 중량, 100kW 향상된 최대 출력, 약 322㎞/h에 달하는 최고 속도를 제공하며 새로운 성능 벤치마크 제시한다.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새롭고 독특한 정체성을 가지고 2023년 시즌을 시작한다. 카본 블랙, 새틴 화이트 및 세련된 골드 액센트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컬러와 비대칭 디자인이 돋보이는 재규어 I-TYPE 6 리버리로 드라이버 미치 에반스와 샘 버드를 위한 두 대의 특별한 레이싱카를 완성했다. 재규어 TCS 레이싱팀은 포뮬러 E에서는 드물게 세 시즌 모두 동일한 드라이버 라인업을 유지해 일관성의 이점을 가져갈 전망이다.

새로운 세대의 문을 여는 포뮬러 E는 계속 재규어 TCS 팀은 물론 재규어 랜드로버를 위한 실질적인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이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위해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혁신함으로써 축적되는 전기 파워트레인, 지속가능성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양산차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다.

재규어 I-TYPE 6의 혁신과 기술 이전을 통해 2025년부터 재규어는 모던 럭셔리를 대표하는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레이싱카를 가지고 펼쳐지는 제로 이미션 모터스포츠 경주를 통해 리이매진 전략의 일환으로 2039년까지 테일파이프 탄소 배출 제로 실현과 공급망, 제품, 운영 전반에서 탄소 순배출량 제로를 달성하려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헌신을 확인할 수 있다.

재규어 TCS 레이싱은 FIA가 부여하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가장 높은 등급인 3-스타 환경 인증을 획득하며 2023년 시즌에 돌입한다. 이는 팀이 기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면서 환경 관리를 모범적으로 구현하고 헌신해 왔음을 입증한다.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2023년 챔피언십을 앞두고 울프스피드를 공식 전력 반도체 파트너로 확정했다. 파트너십은 2017년부터 지속해온 기존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울프스피드의 진보적인 탄화규소 기술을 트랙에서 효율성과 성능을 가속화하는 데 활용해왔다. 최근 재규어 랜드로버는 울프스피드와 차세대 전기차 인버터용 탄화규소 반도체 공급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바 있다. 두 파트너십 모두 효율성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으며 레이스에서 얻은 기술과 지식을 실제 도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시즌은 재규어가 성공적인 파워트레인 기술을 동료 영국 팀인 인비젼 레이싱에 제공하는 최초의 시즌으로 트랙 위에서 재규어 최첨단 파워트레인으로 구동되는 4대의 레이싱카를 만나볼 수 있다.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내년 1월14일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12개 도시에서 총 17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인 시즌 9 준비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은 지난 시즌 미치 에반스가 드라이버로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최고 포인트를 획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3년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을 향해 다시 질주를 시작한다.

재규어 TCS 레이싱 팀 감독인 제임스 바클레이는 “포뮬러 E 시즌 9은 완전히 새로운 순수 전기 레이싱 카인 I-TYPE 6와 함께하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스릴 넘치는 시즌이 될 것”이라며 “I-TYPE 6와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이 가진 강력한 강점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이번 시즌의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