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FOTA로 커넥티비티 서비스 업데이트…XM3·SM6·캡처·조에 대상
상태바
르노코리아, FOTA로 커넥티비티 서비스 업데이트…XM3·SM6·캡처·조에 대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2.1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이지 커넥트.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 이지 커넥트.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 SM6, 르노 조에, 르노 캡처 등 이지 커넥트 시스템 장착 차량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무선 통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FOTA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대상 차량의 이지 커넥트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에 한해 진행된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멀티미디어 시스템 사용자 안정성 개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UI 개선(홈 화면 상단에 바로가기 버튼 추가), 시스템 알림 개선 등이다.

이지 커넥트는 르노코리아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제공 시스템이다. 르노코리아 고객은 이지 커넥트를 통해 차량에서 실시간 티맵(TMAP) 네비게이션은 물론 편의점, 카페, 식당, 주유소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상품 수령까지 가능케 하는 인카페이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와 사고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는 안전지원 콜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잔여 연료, 주행가능거리를 포함한 다양한 차량 정보 확인, 네비게이션 목적지 사전 설정, 차량에 따라 원격 시동·공조도 가능하다.

지난해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무선 업데이트는 지난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대상 차량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알림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9.3” 이지 커넥트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차량 중 올해 10월12일 이전 생산된 XM3, 10월19일 이전 생산된 SM6를 운행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9.3” 이지 커넥트 내비게이션 또는 7” 이지 커넥트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장착된 르노 조에와 르노 캡처 차량도 이번 무선 업데이트에 포함된다. 단 XM3 E-Tech 하이브리드 등 이미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돼 있는 차량에는 추가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다.

이번 무선 업데이트는 르노코리아 이지 커넥트 시스템의 LTE 통신망을 이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대상 기간에 차량의 시동만 켜면 별도 요청 없이도 주행 중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된다. 주행을 마치고 다운로드가 완료된 상황에서 시동을 끄면 멀티미디어 화면에 안내 팝업창이 뜨며 고객이 동의하면 10분가량 자동 설치 후 시스템이 종료된다. 통신 환경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수동 설정을 통해 무선 업데이트 요청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9월 이전 소프트웨어 버전의 차량은 2회에 걸쳐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지 커넥트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아 무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는 차량의 고객에게는 업데이트 필요 시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을 통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내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