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강추위…충남서해안·전라권서부 최고 8cm 눈
상태바
[날씨] 전국 강추위…충남서해안·전라권서부 최고 8cm 눈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2.19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인 19일 오전까지 전라권서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전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라권서부에는 눈이,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내륙과 경상서부내륙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늦은 오후 충남서해안에는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서해안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전북서해안·전남권서부 3~8cm, 충남서해안·서해5도·울릉도·독도·제주도(해안 제외) 1~5cm, 전라내륙·경상서부내륙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서해안·전라권서부·제주도·서해5도·울릉도·독도 5m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도, 낮 최고기온은 -4~6도가 되겠다.

중부지방과 전북내륙·경북권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 -15도 내외, 남부지방 -10도 내외로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경북동해안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충남권·전라권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불겠다.

서해남부해상과 남해먼바다·제주도해상·동해먼바다는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먼바다 4.5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내일도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