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청사, 개방형 전기차 충전 시설 본격 운영
상태바
정부세종청사, 개방형 전기차 충전 시설 본격 운영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12.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세종청사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전기차 충전단지를 설치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관련 이날 입주 기관 운영지원과장 등 기관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세종청사 전기차 충전단지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번 전기차 충전단지 조성은 정부청사관리본부에서 기반 시설과 부지 등 인허가를 지원하고 민간 사업자가 충전기를 설치·운영하는 민관합동 사업으로 추진됐다.

개방형 전기차 충전단지는 세종청사 10동 인근 옥외주차장에 총 15기(2대 동시 충전형 급속 4기·완속 11기)가 설치된다.

충전단지는 세종시 간선급행버스(BRT) 도로와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24시간 전면 개방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전기차 충전기의 양적 확대뿐 아니라 민간 사업자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365일 24시간 불편 민원 전화상담실(콜센터) 운영과 청사별 유지관리 거점을 개설해 고장과 민원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내년 4월 구축 예정인 지능형(스마트) 정부청사 빅데이터 플랫폼에 전기차 충전기 이용 시간, 횟수, 충전량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점검(모니터링)과 분석·진단해 전략적 추가 배치·이설 등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8개 정부청사 내부에 전기차 충전기 186기를 추가로 설치해 전기차 충전시설 법적 의무기준(전체 주차면 2%)을 완료했다.

이번에 청사 내부에 추가로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는 세종청사 59기, 서울청사 5기, 과천청사 42기, 대전청사 52기, 합동청사 28기 등이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오는 2024년까지 단계적으로 13개 정부청사 내부와 개방형 전기차 충전단지 등을 조성해 총 676기(주차면의 5%)까지 전기차 충전시설을 확충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