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미세먼지 ‘보통’ 수준…“어제보다 추워요”
상태바
[날씨] 미세먼지 ‘보통’ 수준…“어제보다 추워요”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2.12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1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연무나 박무(옅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서울지방의 미세먼지는 보통수준이고 현재 서울 기온은 영하 4도, 낮에는 영상 3도에 머물겠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남북도 서해안에는 구름이 많고 늦은 오후부터 내일(13일) 새벽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까지는 북서풍에 의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모레는 제주도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으로 남서풍이 유입돼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오늘은 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강원도 영동과 경상남북도, 일부 전남 남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은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된다.

특히 오늘 밤부터 모레까지 동해 전해상(울산 앞바다 제외)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아져 오늘 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내일(13일)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모레(14일)는 제주도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