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영업직 명칭 ‘오토컨설턴트’로 개편…직급 호칭 6단계→2단계 통합
상태바
기아, 영업직 명칭 ‘오토컨설턴트’로 개편…직급 호칭 6단계→2단계 통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1.0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직영 영업점에서 오토컨설턴트가 고객과 상담하고 있다. [기아 제공]
기아 직영 영업점에서 오토컨설턴트가 고객과 상담하고 있다. [기아 제공]

기아는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과 기아 브랜드 리런칭 방향성을 고려해 올해부터 영업직군 명칭을 ‘오토컨설턴트’로 바꾼다고 5일 밝혔다.

‘오토’는 단순 자동차 제품을 넘어 PBV·자율주행 등 다양한 서비스까지 포괄하는 의미이며 ‘컨설턴트’는 고객과 가장 맞닿아 있는 곳에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뜻한다.

이와 연계해 기아는 기존 영업사원~영업부장의 6단계 직급 호칭도 ‘전임·선임 오토컨설턴트’의 2단계로 통합한다.

특히 오토컨설턴트라는 명칭은 자동차 판매 업무뿐만 아니라 PBV, 자율주행, 차량구독 등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서비스의 솔루션 제공으로 영업 직무의 역할이 확장될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현장 최접점에서 고객을 대하는 영업직군 직원들에 대한 비전 제시·동기 부여 효과와 고객의 신뢰도 제고도 기대된다.

새로운 명칭은 지난 1일부터 적용됐고 기아 직영 영업점에 한한다.

기아는 지난 2019년 9월 미래 경영환경 대응과 기업 문화 혁신을 위해 일반직 직급을 4단계로 축소하고 호칭을 ‘매니저’와 ‘책임매니저’의 2단계로 통합한 바 있다.

기아 관계자는 “오토컨설턴트는 기아 모빌리티 서비스의 최접점에서 회사를 대표해 고객을 대하는 직무”라며 이번 변화를 통해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