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다 낮부터 맑아져…미세먼지 사흘째 ‘나쁨’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다 낮부터 맑아져…미세먼지 사흘째 ‘나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1.09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인 9일 전국은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지만 동해안은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아침까지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충청권내륙·전북동부·경북서부에, 오후에는 제주도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늦은 밤부터 강원남부동해안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한때 5mm 미만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6도, 낮 최고기온은 4~14도가 되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 최고기온 0~8도)보다 3~5도가량 높겠지만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춥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세종·충북·충남·호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대구·경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낮 동안 일부 녹았던 눈이 밤에 기온이 내려가면서 다시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고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또한 아침까지 떨어진 빗방울이나 날린 눈이 지면에 얼어붙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서는 빙판길이 많겠다.

오전부터 서해중부먼바다를 시작으로 오후부터 밤 사이에는 서해남부먼바다와 제주도남서쪽안쪽먼바다·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동해중부먼바다·동해남부북쪽먼바다에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아침까지 전남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서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은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