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아침까지 충청권 남부 눈…아침 최저 -10도
상태바
[날씨] 아침까지 충청권 남부 눈…아침 최저 -10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1.18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18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아침까지 충남권남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내륙·산지와 충남북부·충북중·남부·전북·전남북부·경북서부내륙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밤까지 제주도산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충남권남부·제주도산지 1cm 미만, 강원내륙·산지·충남북부·충북중·남부·전북·전남북부·경북서부내륙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0도, 낮 최고기온은 0~7도가 되겠다.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10도 내외, 그 밖의 내륙은 -5도 내외가 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된 강원북부내륙과 강원산지에는 아침 기온이 -15~-10도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

밤까지 동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30~50km/h(9~14m/s)로 강하게 불고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내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다. 저녁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부터 비 또는 눈이 시작돼 밤부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전북·경북북부내륙·경북북동산지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