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냉장, 2023년 신제품 라인업 공개…생활·주방가전사업 진출
상태바
캐리어냉장, 2023년 신제품 라인업 공개…생활·주방가전사업 진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1.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리어냉장이 18일 여의도전경련회관에서 진행한 신제품과 정책설명회에서 2023년 친환경 고효율 라인업 제품을 공개했다. [캐리어냉장 제공]
캐리어냉장이 18일 여의도전경련회관에서 진행한 신제품과 정책설명회에서 2023년 친환경 고효율 라인업 제품을 공개했다. [캐리어냉장 제공]

캐리어냉장이 ‘콜드체인의 리더, 신사업으로 비상하다’라는 내용을 주제로 콜드체인 산업을 지속적으로 리딩하고자 하는 목표를 제시했다.

또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통해 현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사업을 다각화해 실적의 지속적인 견인 계획을 언급했다.

캐리어냉장은 18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홀에서 2023년 신제품과 정책설명회를 열고 친환경∙고효율 제품 출시, 바이오 시장과 무인 점포 시장 본격 진출, 전문가전 라인업 구축과 사업 다각화 등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냉동∙냉장 산업 분야에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캐리어냉장은 주요 환경 변화에 따라 친환경적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출시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캐리어냉장의 ‘친환경 플러그인 NEW 플랫폼 제품(냉동·냉장 쇼케이스)’은 2020년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는 에너지위너상 수상식에서 CO₂저감상을 수상해 친환경 제품임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국가의 탄소중립 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플러그인 플랫폼 제품에 자연 냉매인 R290냉매를 적용해 시장에 출시한다.

또한 석탄·가스 등 에너지원의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전기요금도 지속적으로 상승이 예상돼 고효율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플러그인 제품들의 인버터 기술 적용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

수십 년 동안 변하지 않은 획일적인 플러그인 제품 외형을 국내 유수 디자인업체와 공동 개발해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도 선보인다. 진열 효과와 광고 효과를 극대화해 사용자들에게도 만족한 외형 디자인을 완성했다.

캐리어냉장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버터 냉동기도 국가 탄소중립 정책에 부응하고자 소형 모델부터 Low GWP 냉매(R448A)를 적용해 친환경 라인업을 구축하고 15마력 이상 중대형 모델도 기존 지능형 외에 독립형 라인업을 추가해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한다는 입장이다.

캐리어냉장은 2021년 인버터 바이오 냉장고와 화이자 백신 등 코로나 백신을 보관할 수 있는 초저온 냉장고를 런칭하며 생명공학 및 초저온 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알렸다. 올해 새롭게 출시될 인버터 혈액형 냉장고는 지난 9월 의료용 제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GMP 승인을 완료해 2등급 혈액 보관이 가능한 냉장고를 병·의원에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초저온냉동고, 급속동결기, 해동기 등의 초저온 사업분야로의 새로운 진출을 통해 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마트 쇼케이스와 무인 점포 사업을 통해 콜드체인 사업화를 고도화한다. 올해는 스마트 쇼케이스의 풀라인업을 구축해 본격적인 판매사업에 나선다. 현재는 냉장 4단 제품이 개발 완료된 상태로 냉장 5단 쇼케이스, 상온 쇼케이스, 냉동 쇼케이스 등이 올해 순차적으로 개발이 예정돼 있다.

캐리어냉장은 이를 바탕으로 무인 점포 사업을 본격화한다. 국내·글로벌업체와 협업을 통해 캐리어 스마트 무인 점포 모델을 개발하고 차세대 미래 먹거리를 확보할 예정이다.

기존 가전의 주력제품인 냉장고와 와인셀러 제품의 라인업도 강화한다. 냉장고는 4도어에 적용했던 파스텔 색상을 콤비 냉장고에도 모두 적용해 소형부터 대형 냉장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상과 용량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세미 빌트인 타입의 피트인 냉장고는 400~600리터대 풀라인업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복합 냉장고인 와인플러스와 김치플러스를 올해 런칭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하 40℃에서 싱싱함을 그대로 보전할 수 있는 가정용 초저온 냉동고와 가정용 체스트 프리저도 출시 예정이다.

와인셀러 시장을 리딩하는 캐리어냉장은 112병·160병·193병의 와인을 저장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 풀라인업을 갖춘다. 고급스러운 레트로 디자인과 온도를 미세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인버터 라인업도 출시가 예정돼 있다.

이에 더해 지난해 하반기 프랑스 하이엔드 와인셀러 유로까브의 전 브랜드 제품에 대한 판매를 독점하게 되어 라프리미어, 퓨어, 레볼루션 등의 브랜드를 새롭게 소개할 예정이라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또한 전문가전 사업을 다각화해 지속 성장 가능 기반을 마련한다. 새롭게 드럼세탁기, 트윈세탁기, 통돌이 세탁기를 출시하고 주방과 생활가전인 인덕션, 스팀 에어프라이, 23리터 플렛 전자레인지 등의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힌다.

한편 캐리어냉장은 이번 신제품 설명회에서 신규 브랜드 런칭 계획을 밝혔다. 냉장고, 와인셀러, 전문가전 등의 라인업을 갖출 신규 브랜드는 오는 4월 브랜드 네임과 함께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