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곳곳 눈발·빗방울…낮부터 기온 크게 떨어져
상태바
[날씨] 전국 곳곳 눈발·빗방울…낮부터 기온 크게 떨어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1.20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20일 전국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차차 맑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오후부터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오전까지 제주도산지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까지 경기남부서해안·강원내륙·산지·강원북부동해안·충북·전남동부내륙·경남서부내륙에, 낮까지 충남권과 전북·전남권서부·제주도에 가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강수량)은 울릉도·독도 1~3cm(5mm) 미만, 제주도산지 1cm 내외(1mm) 내외, 경기남부서해안·강원내륙·산지·강원북부동해안·충청권·전북·전남북부·경남서부내륙·제주도(산지 제외)에는 0.1cm(0.1mm) 미만의 눈(빗방울)이 날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6~3도, 낮 최고기온은 –5~7도가 되겠다.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충청권·호남권은 오전에, 영남권·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서해상과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 해상의 먼바다와 충남앞바다·전라서해앞바다·제주도앞바다(제주도남부앞바다 제외)에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중부바깥먼바다·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다.

오후까지 강원산지와 제주도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또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불겠다.

지난 18일 중국 북부와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수도권과 충청권·전라권에서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낮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주면서 PM10 농도가 높아질 수 있겠다.

강원남부동해안과 경상권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내일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