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쿠폰 신청하세요’…선착순 2만명
상태바
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쿠폰 신청하세요’…선착순 2만명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2.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22일 9시부터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3월분 신청(2만명)을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3월2일 휴대전화 문자로 쿠폰을 받게 된다. 쿠폰 수령 후 일주일 이내로 쿠폰번호를 GS리테일의 ‘우리동네GS’ 앱에 등록해 한 달 동안 일부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우리동네GS클럽 한끼·우리동네GS클럽 카페25)에 무료로 가입하는 방식이다.

구독서비스 가입 후 GS25편의점에서 ‘우리동네GS’ 앱에 있는 QR코드를 제시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면 된다. 매장에 없는 일부 상품은 앱에서 사전예약 후 방문 수령할 수 있다.

서울시 퇴근길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 할인지원 사업은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의 하나로, 엄마아빠가 퇴근 후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도시락·밀키트 등을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GS리테일과 함께 사업 개시 이후 이틀 만에 신청 마감한 바 있다.

올해는 3월부터 신청을 통해 매달 선착순 2만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도 만 12세 이하 자녀 가구에서 만 18세 이하 자녀(2004년 2월1일 이후 출생) 가구로 확대해 더 많은 가정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중고생 자녀를 둔 가정에서도 식사 준비 부담을 덜기 위한 지원 필요성이 크다는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도시락·밀키트 같은 식사류 제품뿐 아니라 GS25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카페 음료도 할인받을 수 있어 선택의 폭도 커진다. 일과 육아로 지친 엄마아빠에게 일상 속 작은 힐링을 선물한다는 취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