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 인증 획득…재해·재난 등 리스크 최소화
상태바
한국조선해양,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 인증 획득…재해·재난 등 리스크 최소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3.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이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사업 연속성에 대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노르웨이선급협회(DNV)로부터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BCMS)’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사업 연속성 관리체계는 보안사고, 물리사고, IT시스템접속차단, 재난 등 기업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하고 최단 시간 내에 핵심 업무를 복구해 사업을 정상화하는 기업의 예방·관리·복구 체계를 가리킨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해 9월 리스크관리팀을 만들어 전사 리스크 경영 능력을 점검하고 체계적인 리스크관리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조선해양은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게 됐다. 특히 사업 연속성을 공식적으로 증명해 영업력을 높이고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해 ESG 경영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를 구축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리스크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신뢰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