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3년형 프리미엄 사운드바 국내 출시…상반기 5종 선보여
상태바
삼성전자, 2023년형 프리미엄 사운드바 국내 출시…상반기 5종 선보여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3.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2023년형 사운드바 신제품을 13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HW-Q990C’로 음질은 물론 서라운드 기술 향상으로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이 대폭 강화됐다.

HW-Q990C는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해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올해는 Q심포니·공간 맞춤 사운드·게임 모드 프로’ 등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됐다.

Q심포니는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했을 때 두 기기에 설치된 스피커를 동시에 이용해 최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주는 삼성 독자 기술이다.

기존에는 사운드바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했던 Q심포니가 2023년에는 TV 신경망처리 알고리즘으로 음성과 서라운드 사운드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한층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스마트싱스 허브가 내장돼 별도 허브를 사용하지 않아도 스마트싱스 앱으로 다양한 스마트 홈 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 기존의 향상된 공간 맞춤 사운드 기능은 중역에서 고역까지만 공간최적화가 가능했지만 신제품은 저역까지도 최적화가 가능해졌다.

삼성 TV의 게이밍허브와 연동 시 기존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 해주는 게임 모드 프로는 게이밍허브에서 정보를 제공받아 1인칭 슈팅·레이싱 등과 같은 게임 장르에 맞게 자동으로 사운드를 최적화하는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에게 생동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제품 디자인은 기존의 블랙보다 한층 더 고급스럽고 깊이감 있는 타이탄 블랙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18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HW-Q990C를 포함해 상반기 사운드바 신모델 5종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철기 부사장은 “2023년형 삼성 사운드바는 더욱 풍부해진 음향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됐다”며 “삼성 TV와 조합해 고객에게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