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4일 취업 라이브 특강 개강…채용시기 맞춰 10회 운영
상태바
서울시, 14일 취업 라이브 특강 개강…채용시기 맞춰 10회 운영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3.1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채용 시기에 맞춰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라이브 특강’이 오는 14일 첫 특강을 시작한다.

서울시는 3월부터 채용시기와 취업준비생들의 수요에 맞춰 취업 라이브 특강을 올해부터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밤 9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채용시기와 청년수요에 맞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올해에만 총 10회의 특강이 진행된다.

올해 주요 일정은 4월에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참여자 모집 시기에 맞춰 다양한 지원자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소개한다. 올해 청년인턴 직무캠프에는 테슬라 코리아, 한국펩시콜라 등 글로벌 기업 외에도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유엔협회 세계연맹 서울사무국 등 국제기구 분야가 새롭게 신설되어 청년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8월에는 서울시 대표 청년 취업지원사업인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하반기 모집 과정을 소개하고 참여자 모집 일정 등을 안내한다. 특히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 후 취업한 선배를 초청해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특징과 혜택 등 취업준비 과정 등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8월 금천·용산·성동 캠퍼스 소프트웨어(SW) 과정 모집일정이 있고 9~12월까지 강동·마포·동작·강서·광진·서대문·동대문·도봉·성북 캠퍼스별 과정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기업정보를 제공하고자 외국계·중견기업 탐색(10월), 청년 관심도가 높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사업 분야 직무 정보 제공(11월)하고 2024년 채용전망과 미리보는 업종별 채용동향(12월)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첫 라이브 특강은 오는 14일 밤 9시 진행된다. 대기업 채용 담당자(기아 HR 매니저)가 출연해 올해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 고민을 듣고 입직 1~2년차 선배가 알려주는 입사후기와 합격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한다. 9만5000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강민혁(유튜브 채널 강민혁)의 사회로 편안한 분위기의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유튜브에서 ‘강민혁’ 검색 후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참여하는 기아 HR(인적 자원·Human Resources) 매니저 2명은 입사 1~2년차 취업 선배로 가장 최신 채용 전형 정보와 성공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상반기 채용 준비 전략은 물론 신입사원이 직접 보고 느낀 기아의 기업문화와 채용과정의 특징 물론 청년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신청(https://bit.ly/3KYmOy8)을 통해 현직자에게 궁금한 점을 미리 질문하고 실시간 특강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