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무료교육…시민 160명 모집
상태바
서울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무료교육…시민 160명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3.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 함양을 위해 ‘빅데이터 전문 분석 교육’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에서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참여자 16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7월7일까지 2개 과정 총 5회차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내용은 빅데이터 기본 분석 과정, 빅데이터 중급 분석 과정으로 데이터 이해력(리터리시) 교육을 통해 빅데이터의 분석 기초부터 취업·창업을 위한 실무교육까지 전문교육 기관과 연계해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빅데이터 기본 분석 과정은 데이터 분석 경험이 없는 일반시민, 비전공자, 중장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의 이해 및 분석기초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었으며 빅데이터 중급 분석 과정은 기본교육 이수자나 전공자·유경험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과 중장년의 재취업을 위한 전문교육으로 체계적인 교육 경험이 풍부한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해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시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기본 분석 과정 1차 접수기간이 오는 17일까지로 빅데이터캠퍼스 누리집에서 교육 신청을 하면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빅데이터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