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운전자 안전운전 캠페인 명칭 SNS 공모 이벤트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운전자 안전운전 캠페인 명칭 SNS 공모 이벤트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3.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은 출발 전 주변을 살피는 운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 시행을 앞두고 캠페인 명칭 공모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7~2021년) 전체 교통사고의 약 49%가 교차로 교통사고로 나타났다.

공단은 이 같은 교통사고 실태를 개선하기 위해 횡단보도 앞·교차로 신호 변경 등 정지 이후 자동차가 출발하려는 상황에서 운전자가 천천히 주변 상황을 살핀 후 출발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은 이번 캠페인 명칭 공모 SNS 이벤트를 통해 캠페인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고자 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이며 공단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물에 게시된 URL을 통해 참가신청서와 캠페인명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채택된 참가자 1명에게는 갤럭시 워치4를,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각각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31일 공단 SNS를 통해 발표한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출발하기 전 주변을 살펴보는 운전자의 작은 습관이 크고 작은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캠페인 명칭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