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폭스바겐 ID.4 미국 횡단 프로젝트 동참
상태바
한국타이어 아이온, 폭스바겐 ID.4 미국 횡단 프로젝트 동참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4.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횡단 프로젝트 참여한 참가자 데릭 콜린스(왼쪽)와 레이너 지에트로. [한국타이어 제공]
미국 횡단 프로젝트 참여한 참가자 데릭 콜린스(왼쪽)와 레이너 지에트로.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 순수 전기 SUV 모델 ID.4와 함께 2023년 미국 횡단 투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3월23일 시작한 프로젝트는 미국 최북단 지역 알래스카주 호머에서 출발해 알래스카 북쪽 해안의 달튼 고속도로 끝에 위치한 도시 데드호스를 거쳐 미국 최남단 플로리다주 키웨스트에 도착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기네스 세계 신기록을 보유한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와 사진작가 데릭 콜린스가 ID.4를 타고 오는 5월6일까지 총 1만3679km(8500mile)를 주행할 예정이다.

ID.4에는 미국 최북단과 최남단을 지나는 코스에 맞춰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와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SUV가 장착됐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여름용·사계절용·겨울용까지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라인업을 갖췄다. 초기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대상으로 연구 개발됐으며 고기능성 폴리머와 친환경 소재, 고농도 실리카 등을 결합한 차세대 소재 컴파운드를 적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전기차에 내장된 배터리 무게를 고려해 고하중에 최적화된 강성 프로파일(윤곽) 적용으로 도로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키고 안정적인 트레드 마모로 타이어의 수명을 늘리는 구조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신 가류 기술로 회전저항을 줄여 전비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한국타이어의 소음 저감 기술인 사운드 옵저버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주행 과정에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감소시켜 정숙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는 2022년 한국타이어의 온·오프로드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를 장착한 폭스바겐의 ID.4 GTX 프로젝트에서 ‘세계 최고도 주행 전기차’ 부문의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 2021년 역시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를 장착한 ID.4 미국 투어 프로젝트에서 미국 48개 주를 횡단하며 총 5만6327km 주행 거리의 기록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