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교육비 전액 무료
상태바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교육비 전액 무료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4.25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자동차 산업구조 변화에 대비해 전기차 정비 인력양성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이를 지원하는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과정’ 참여 교육생을 오는 5월12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은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전기차 정비인력을 양성하고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정비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자동차 정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전기자동차의 기본구조 이해, 자동차 기관 정비, 전기자동차 정비 기능 실무 등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수료생 대상 취업특강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훈련수당· 격증 취득비도 지원 예정으로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화성시에 위치한 경기도기술학교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전기자동차 정비 분야 취업과 숙련 기능 습득을 원하는 도민은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5월12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안치권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전환 중이지만 정비인력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며 “현장 맞춤형 전기차 정비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고부가가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