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과 쏘카 타이어·차량 품질 관리 시스템 운영
상태바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과 쏘카 타이어·차량 품질 관리 시스템 운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4.25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와 쏘카는 지난 24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디타워 쏘카 서울 사무소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19년부터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쏘카 차량 타이어 교체 등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 협력을 진행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하고 향후 모빌리티 사업과 IT·디지털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티스테이션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연계해 쏘카 카셰어링 차량의 품질 관리, 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위해 협업하게 된다.

또한 다년간 축적해온 쏘카의 차량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미리 차량과 타이어의 상태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량 관리 시스템도 함께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5월부터 전국 티스테이션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쏘카존을 운영하는 것도 추진 중이다. 티스테이션의 네트워크에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더해 함께 이용이 가능한 오프라인 거점으로 변화시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차량 관리 부분에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고객 혜택 차원에서 쏘카에서는 티스테이션 내방 고객에게 쏘카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티스테이션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정비가 완료될 때까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쏘카에서 2시간 대여료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정비를 맡긴 티스테이션 쏘카존뿐만 아니라 제주 지역을 제외한 전국 모든 쏘카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