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프리미엄 상용차 타이어 ‘마일리지 보증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상용차 타이어 ‘마일리지 보증 프로그램’ 운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5.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오는 12월31일까지 중대형 카고트럭용 프리미엄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와 스마트플렉스 DH51의 마일리지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마일리지란 타이어의 주요 성능 중 하나로 차량이 타이어를 장착해 주행할 수 있는 총 거리, 즉 타이어의 수명을 의미한다. 중형 이상 크기의 상용차는 승용차에 비해 하중이 무겁고 주행 시간과 거리가 길어 타이어 마모 속도가 빠르며 교체 주기 역시 짧다.

한국타이어는 마일리지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트럭∙버스 전문매장 ‘TBX’의 멤버십 서비스 ‘TBX 멤버십 앱’ 회원 대상 무상 마일리지 보증에 나선다. TBX 멤버십 앱 회원, TBX 멤버십 매장 구매, 스마트플렉스 AH51∙DH51 각 제품 2개 이상 구매 등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 한해 적용된다.

스마트플렉스 AH51의 보증 마일리지는 덤프트럭의 경우 1년 이내 10만km, 카고트럭·트랙터 차종은 2년 이내 20만km다. 스마트플렉스 DH51은 카고트럭·트랙터 차종을 대상으로 2년 이내 20만km를 보장한다.

보증 기간 내 보장 마일리지보다 운행거리가 부족할 경우 각 제품별로 남은 보증 마일리지 1km당 1포인트씩 최대 5만 TBX 멤버십 포인트로 지급한다. 지급된 포인트는 전국 156개 TBX 멤버십 매장에서 1000원 단위로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플렉스 AH51·스마트플렉스 DH51 두 개 제품 모두 자사 최첨단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기술인 ‘스마텍’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스마텍 기술은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TBR 기술이다.

넓은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을 적용해 기존 자사 TBR 제품 대비 강성을 높이고 마일리지·회전저항 등의 성능을 높였다. 특히 타이어 마모 진행 상황에 맞춰 트레드 형상이 변화하는 ‘히든 그루브’와 ‘셀프 리제너레이션 사이프’ 기술이 탑재돼 제동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또한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 마크 ‘3PMSF’와 ‘M+S’ 인증을 획득해 진흙이나 눈길 등 다양한 겨울철 드라이빙 환경에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