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스튜디오 그룹, 한국타이어 글로벌 CF 제작
상태바
덱스터스튜디오 그룹, 한국타이어 글로벌 CF 제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5.0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X 포뮬러 E, Electrify Your Driving Emotion' 글로벌 캠페인 영상 메인 이미지. [텍스터스튜디오 제공]
'한국타이어 X 포뮬러 E, Electrify Your Driving Emotion' 글로벌 캠페인 영상 메인 이미지. [텍스터스튜디오 제공]

덱스터스튜디오는 자회사 덱스터크레마, 라이브톤, 테이크어웨이와 협력해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의 광고 영상을 제작하며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글로벌 프로젝트 수주로 사업 레퍼런스를 추가한 동반 성장이 눈길을 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종합광고대행사 덱스터크레마와 한국타이어의 ‘한국타이어 X 포뮬러 E, Electrify Your Driving Emotion’ 영상을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시즌9의 공식 후원사로 펼친 글로벌 캠페인으로 국내에서는 TV CF가 어제 처음 공개됐다.

프로젝트는 실제 도심에 주행 코스를 만들어 경주하는 글로벌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특성을 살려 제작됐다. 서킷에서 격전을 벌이는 레이싱카 타이어의 그루브 부분을 포커싱해 도심 도로의 주행 모습으로 이어지는 시퀀스를 구성했다. 도로를 달리는 전기차에도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이 일상 속 최고의 기술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기차 레이싱에 접목된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강조하고자 긴박한 상황에서 찰나의 순간을 강조한 포인트가 돋보인다.

시각효과(VFX) 기술을 총괄한 덱스터스튜디오 서병철 수퍼바이저는 “CF는 영화나 드라마와 달리 30초 내 함축적 의미를 빠르게 전달하는 순간의 디테일이 매우 중요한 작업”이라며 “레이싱 퍼포먼스, 끝없는 혁신, 드라이빙 이모션, 기술력 등 한국타이어만의 아이덴티티를 시각화하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그는 “건물·나무·서킷·자동차·흙·다리(교가) 등 모든 구성 요소에 시각적 어셋(Asset)을 사용하고 합성·라이팅(빛)·애니메이션(동작) 등을 연계한 현실감 넘치는 장면을 표현했다”며 “현실적인 타이어 모습을 보여주고자 3D 스캐닝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정밀한 타이어 모델링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기반으로 광원과 빛의 변화를 감지하는 기능인 ‘조명과 일루미네이션’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연출과 타이어의 섬세한 디테일까지 완벽하게 구현했다”며 “영상 마무리 단계에서는 당사의 DI본부가 색보정까지 맡아 최종 작업을 마쳤다”고 강조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권혁진 상무는 “프로젝트 진행 전 덱스터크레마와 덱스터스튜디오를 모두 실사 방문해 양사의 콘텐츠 제작 기획 능력과 영상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는 철저한 검증과정을 거쳤다”며 “실질적으로 3사의 콜라보레이션에 가까운 이번 협업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덱스터크레마 손동진 대표도 “이번 광고는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한국타이어와 긴밀히 협력해 진행된 대규모 프로젝트였다”며 “당사의 모회사이자 아시아 최고 VFX 제작사인 덱스터스튜디오에 시각특수효과를 의뢰해 작업 완성도를 월등히 높였다”고 설명했다.

덱스터스튜디오 김욱·강종익 공동 대표는 “영화를 중심으로 드라마·게임·광고 등 다양한 영상콘텐츠 기술을 제작해 왔다”며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러시아 작품 작업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해외 국가 레퍼런스까지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