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빛섬 옥상 정원 조망명소·휴식공간 탈바꿈…7일부터 전면 개방
상태바
세빛섬 옥상 정원 조망명소·휴식공간 탈바꿈…7일부터 전면 개방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5.0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빛섬 전경. [서울시 제공]
세빛섬 전경. [서울시 제공]

반포한강공원 내 세빛섬이 한강의 아름다운 석양과 야경을 감상하고 힐링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서울시는 세빛섬을 운영하는 세빛섬과 협력해 오는 7일부터 세빛섬 내 가장 큰 섬인 가빛섬의 야외 공간(4·5층)을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옥상 개방은 한강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야경명소인 세빛섬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가빛섬 야외공간인 4·5층은 도심 반포대교 달빛무지개 분수쇼, 한강의 석양과 야경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세빛섬 옥상정원은 오전 10시~오후 10시 상시 개방(주중·주말 동일)하며 세빛섬을 찾는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이 자유롭게 한강을 감상하거나 독서, 간단한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빈백·벤치 등이 마련됐다.

동절기(12~2월)를 제외한 개장 기간에는 옥상 힐링 클래스(요가·명상 프로그램 등), 클래식 공연, 친환경·업사이클 마켓, 인문학 강좌 등 계절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장소가 필요한 소규모 전시·공연 단체에게는 사전 예약을 받아 옥상 정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개장기념으로 7일에는 옥상 이름 공모전, 카네이션 만들기 무료 체험, 봄꽃마켓, 마술 버블쇼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고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아 가족 단위로 찾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