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산·학·연 공동 H CORE 제품개발 착수
상태바
현대제철, 산·학·연 공동 H CORE 제품개발 착수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5.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 H CORE 솔루션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 참석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 H CORE 솔루션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 참석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은 지난 3일 충남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H CORE 솔루션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는 지난 2월16일부터 3월31일까지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에 대한 H CORE 솔루션 제품개발 과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선정된 우수 과제의 연구내용과 기대효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앞서 진행된 공모전에는 국내 건설사, 대학, 연구기관 등이 참여했으며 시장성, 사업성, 기술성, ESG 기업성과지표를 고려한 전문 심사를 거쳐 지난 4월 말 우수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주요 과제 중에는 H CORE 제품을 활용한 건축구조 최적화·시공 효율을 향상시키는 과제와 저탄소 강재를 활용한 솔루션 제품개발을 통해 건설 공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시키는 과제가 눈에 띄었다.

현대제철은 우수 과제들이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건설시장에서의 H CORE 제품브랜드의 활용성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해 고객사와 동반성장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현대제철 제품개발센터장 정유동 상무는 “H CORE 솔루션 제품개발 공모를 통해 건설 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산업계와 학계의 지속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