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요트·패들보드·카약 등 한강 수상스포츠체험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울시, 요트·패들보드·카약 등 한강 수상스포츠체험 참가자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5.15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교육과 바람에 따른 세일링 교육 후 자유 세일링(80분)할 수 있는 요트(크루저). [서울시 제공]
안전교육과 바람에 따른 세일링 교육 후 자유 세일링(80분)할 수 있는 요트(크루저).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한강 수상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6월3일부터 9월3일까지 매주 주말 총 20회차에 걸쳐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강 수상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은 도심 빌딩 숲 사이에서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한강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수상스포츠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 종목은 크루저 요트, 스탠드업 패들보드(SUP), 카약, 블랙캣요트 등 간단한 이론교육과 기초강습과 함께 당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종목들로 구성돼 있다.

바람을 활용해 움직이는 크루저 요트, 보드 위에 선 채 노를 저어 이동하는 스탠드업 패들보드, 배에 발을 뻗고 앉아 노를 저으며 움직이는 카약 등 강 가운데서 바람을 느끼며 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종목이 준비돼 있다.

특히 블랙캣요트 체험은 반포~세빛둥둥섬~노들섬~여의도를 왕복으로 80분간 운행해 참가자들은 요트 안에서 아름다운 한강을 배경으로 개인 촬영과 다과 시간을 갖는 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전문 강사들과 함께 안전교육과 기초강습을 받은 후 요트, 스탠드업 패들보드(SUP), 카약, 블랙캣요트 종목을 20명씩 4개 조로 나누어 각각 80분씩 순환 체험한다.

한강 수상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시작해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던 가족 수상스포츠 체험교실을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12세 이상 모든 시민이 참여 가능하며 운영 종목과 회차도 대폭 확대했다.

1차 참가자 모집은 오는 19일까지 서울시체육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받는다. 참가자는 총 20회차 1600명으로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강습과 장비대여료를 모두 포함한 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들에게 별도의 간식 세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여벌 옷, 모자, 선크림 등을 준비해야 하며 준비물 등 자세한 안내는 참가자들에게 개별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또한 참가자 중 일부를 할당해 평소 수상스포츠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저소득층·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 계층과 고립·은둔 청년에 우선 배정해 모든 시민이 동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장마·태풍 등으로 프로그램이 취소되면 순연해 편성된다. 세부사항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 및 참가자들에게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