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4월 美 소형 SUV 점유율 1위…누적 수출 50만대 돌파
상태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4월 美 소형 SUV 점유율 1위…누적 수출 50만대 돌파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5.1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쉐보레 제공]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 [쉐보레 제공]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4월 가장 큰 판매 시장인 미국에서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트레일블레이저는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 달성과 동시에 누적 수출 50만대를 돌파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PIN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4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76.3% 증가한 1만1130대를 판매(출처 NAEZQ·GM 집계 기준)해 소형 SUV 부문에서 16.0%의 소매 판매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또한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는 5429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8.1%의 점유율을 기록해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4위를 차지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는 사실상 쌍둥이 모델로 국내 수출 통계상 모두 트레일블레이저로 통합돼 집계 중인 것을 고려하면 두 모델의 미국 소형 SUV 시장 내 점유율은 24.1%로 압도적인 판매 1위다.

GM이 전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개발 역량이 한데 모아 개발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19년 11월 글로벌시장 판매를 위해 처음 선적되기 시작했으며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누적 수출 51만8583대(GM 집계 기준)를 달성했다. 이는 일부 경쟁모델과는 달리 해외 생산 없이 국내 선적만으로 단기간 내에 수출 50만대를 일궈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지난 4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4월 한 달간 총 2만2694대 수출되며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했다. 이로써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했다.

한편 지난 2월 말부터 글로벌시장에 판매가 개시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4월 한 달간 총 1만3646대가 수출돼 첫 선적 이후 단 석 달 만에 누적 수출 3만4114대를 기록해 4월 국내 자동차 수출 4위를 기록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내수 시장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출시된 이후에도 2개월 연속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자동차가 국내 수출 1위 품목으로 수출역군으로 부상한 가운데 GM은 한국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중심으로 연간 50만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두 차종의 생산 극대화와 대량 수출을 통해 한국 경제에 대한 기여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쉐보레는 5월 특별 프로모션을 시행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콤보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통해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며 일시불 구매 시 취등록 세의 50%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또한 트래버스, 볼트 EUV, 콜로라도, 타호 구매 고객에게는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고 차종에 따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50만원의 취등록 세를 지원한다(중복 지원 불가).

이 밖에도 쉐보레는 타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7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종별 최대 30만원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