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정몽구재단, 사회혁신형 기업가 40개 팀 모집
상태바
현대차정몽구재단, 사회혁신형 기업가 40개 팀 모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5.18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정몽구재단은 18일부터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에 참여할 사회혁신형 기업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회혁신 플랫폼으로 비즈니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사회혁신형 기업가를 발굴·육성·투자하는 사업이다.

사회를 변화시킬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사회혁신가(예비 창업~법인 1년 이하) 대상 인큐베이팅 트랙, 실질적 사회문제 해결이 가능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가진 성장기 사회혁신가(전년도 매출 1억원 이상 우대) 대상 액셀러레이팅 두 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H-온드림 인큐베이팅 트랙에서 20개 팀, H-온드림 액셀러레이팅 트랙에서 20개 팀을 선발해 총 40개 팀(전년 대비 선발팀 43% 증가)에게 재정적인 지원에 더해 글로벌 임팩트 투자 컨퍼런스(SOCAP) 참여, 경영 컨설팅, 투자연계 기회, 코워킹 스페이스 입주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H-온드림 인큐베이팅 트랙을 통해 기본 1000만원~최대 5000만원을, H-온드림 액셀러레이팅 트랙을 통해 기본 3000만원~최대 1억3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H:오피스아워(주제별 멘토링), H:엑스퍼트(법률·세무 등 자문), H:리더십(세미나), H:클래스(전문강좌) 등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선발된 사회혁신가들을 맞춤 지원한다.

그밖에 재단은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팀과 협력해 국내 최대 벤처·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1:1MEETUP 참여지원 등으로 투자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임팩트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투자사·액셀러레이터가 참여한 사회혁신 리더 커뮤니티 ‘H-온드림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H-온드림 펠로의 코칭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가 정신 포럼 등을 통해 예비창업가 대상 기업가 정신 확산에도 함께할 예정이다.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11기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회혁신형 기업가는 오는 6월8일까지 H-온드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마감일 낮 2시 이후 제출은 불가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