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중소상공인 ‘찾아가는 4대 사회보험 교육’ 실시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중소상공인 ‘찾아가는 4대 사회보험 교육’ 실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5.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24일 순천시를 시작으로 오는 6월29일 김해시까지 8개 지역에서 중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4대 사회보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4대 사회보험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사회보험 신고·신청과 자격 관리 방법으로 지역별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공단은 중소상공인이 사회보험 관련 신고·신청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매년 ‘찾아가는 4대 사회보험 교육’을 운영 중이다.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을 할 수 없었던 2020년부터 2022년까지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공단과 유관기관의 홈페이지·유튜브 등을 통해 배포해왔다.

4년 만에 대면 교육을 재개하는 올해는 5월 말부터 기존 온라인 콘텐츠 최신화와 신규 콘텐츠 추가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할 방침이다.

한편 공단은 사회보험 수행기관들과 공동으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200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4대사회보험 기관 중 한 곳에만 신고하면 모든 기관에 처리가 될 수 있도록 원스톱 민원신고 국세청 등 11개 행정기관이 보유한 102종 자료 연계와 공동 이용, 4대사회보험 통합증명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김태현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규모 사업장이 사회보험 제도를 이해하고 간편하게 신고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교육으로 중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