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중부지방 가끔 구름…제주도·남부지방 빗방울
상태바
[날씨] 중부지방 가끔 구름…제주도·남부지방 빗방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3.05.31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31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지만 전남권과 경남권남해안·제주도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정체전선이 남해상으로 남하하면서 오전까지 전남권과 경남권남해안에 5mm 내외, 낮까지 제주도에 5~20mm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전북남부와 경북권남부·경남내륙에 아침까지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2~18도, 낮 최고기온은 20~29도가 되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17도, 최고기온 22~2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라권·경북내륙에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는 오전부터, 남해동부바깥먼바다는 오후부터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동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북상하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다시 정체전선이 북상하면서 오전부터 제주도와 전남권·경남남해안에 비가 시작되겠고 오후에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밤에 충청남부로 확대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