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자 1048명 접수…1인 최대 500만원 지원
상태바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자 1048명 접수…1인 최대 500만원 지원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6.02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청년들이 하고 싶은 일을 도전하면서 꿈을 찾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청년 갭이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600명 모집에 1048명이 신청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5월12~31일 1기 300명, 2기 300명 등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했다. 접수된 청년들의 프로젝트로는 웹드라마 ‘삶은 계란’, 청년 마인드케어 체험 프로젝트, 국내 여행 블로그·뉴스레터 취향 잡화점 운영, 재활용이 아닌 새활용·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등 경기청년들의 새로운 감각이 돋보이는 다양한 내용이 접수됐다.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에 참여자로 최종 선발된 청년들은 최대 1인당 500만원의 프로젝트 지원금을 지원받아 100일 동안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원활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역량 강화 교육 등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의 최종 성과물은 참여자들 관련분야 취업·창업 시 포트폴리오로도 활용할 수 있어 꿈을 찾고 도전하는 청년들의 진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기 참여자는 오는 7~9일 서류 심사를 거쳐 14일 면접 대상자를 발표하고 6월 중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자를 30일 발표할 계획이다. 서류 심사는 신청서와 프로젝트계획서에 대한 평가로 이뤄지고 면접 심사는 1차 제출서류를 중심으로 심층 면접을 통해 하고 싶은 것을 시도하는 가치와 의지를 중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2기 참여자 선발은 오는 7월 진행한다.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은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과정에서 청년들의 꿈을 향한 진지한 고민과 다양한 노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청년들이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꾸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