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단순 실수에 따른 부적격당첨자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개정판을 지난 27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초판 발행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최근 변경된 주요 청약제도부터 공급유형별 신청자격, 당첨자 선정방법,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을 담았다.
개정판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며 세부적으로는 민영주택 가점제 구간, 공공주택 청년 특별공급, 사후 무순위 주택 신청자격 등을 중심으로 개정됐다.
특히 일반 국민이 한층 쉽게 청약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청약제도 개정내용을 요약한 ‘한눈에 모아보기’, ‘만화로 보는 청약에서 입주까지’ 등 별도의 장을 추가로 구성했다.
또한 ‘QR 바로가기’를 통해 세부 설명이 기재된 청약Home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바일 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청약신청자가 실수하거나 혼동하기 쉬운 내용은 별도의 ‘TIP’ 박스로 추가 설명을 기입했다.
개정판은 주요 대형서점과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은 청약Home에 미리보기를 제공할 예정이며 전자책(e-Book)으로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개정판은 최근 변경된 청약제도를 정확하게 안내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국민들이 복잡한 청약제도를 한층 쉽게 이해해 제도 이해 부족으로 인한 부적격 당첨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헤드라인뉴스(Headlin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