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모토라드, 올해의 모터사이클 4개 부문 수상
상태바
BMW모토라드, 올해의 모터사이클 4개 부문 수상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3.0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MW모토라드 R nineT. <BMW모토라드 제공>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모토라드가 유럽 최고 권위의 ‘올해의 모터사이클’에서 4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5일 밝혔다.

모터사이클 전문지 ‘모토라드 매거진’이 주최하는 올해의 모터사이클 독자선정상은 1999년 이래 지금까지 약 50만명 이상의 독자가 투표에 참여했다.

BMW모토라드는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번 시상에서 총 7개 부문 중 투어러·스포츠 투어러, 스포츠바이크, 엔듀로·슈퍼모토, 모던 클래식 등 4개 부문의 우승을 차지했다.

주행 역동성과 탁월한 스포츠 감각 그리고 투어링 특성을 결합한 BMW 뉴 R 1200 RS가 투어러·스포츠 투어러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R 1200 RT 역시 같은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스포츠바이크 부문에서는 강력한 성능과 스타일로 새롭게 탄생한 BMW 뉴 S 1000 RR이 큰 호평을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투표에 참여한 이들은 뉴 S 1000 RR의 역동적인 성능, 레이스 ABS와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 전자식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DDC) 등과 같은 첨단 안전 시스템에 높은 점수를 줬다.

엔듀로·슈퍼모토 부문에서는 온·오프로드 엔듀로 모델인 뉴 R 1200 GS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BMW모토라드의 90여년 역사와 유산을 담고 있는 특별 모델 R nineT는 35% 득표율을 기록하며 모던 클래식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