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추석 맞이 서울사랑상품권 7% 할인 발행…월 1인 50만원까지 구매
상태바
서울시, 추석 맞이 서울사랑상품권 7% 할인 발행…월 1인 50만원까지 구매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3.09.0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추석을 앞두고 7% 할인된 금액으로 총 2000억원 규모의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오는 13일(13개구)·14일(12개구) 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해 시민들의 추석 준비 부담을 덜고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8개 자치구에서는 자체적으로 총 2017억원 규모의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오는 20일(9개구)·21일(9개구) 추가발행하며 할인율은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같은 7%다.

사용자들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은 한 주의 기간차를 두고 각각 진행하며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하여 시민들이 원활하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자치구별로 시간대도 다르게 편성했다.

[자료=서울시]
[자료=서울시]

서울페이플러스(서울pay+)를 포함한 5개 앱 중 하나에서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도는 월 50만원, 보유 한도는 자치구당 150만원이다.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의 한도는 통합 관리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시·자치구 성북사랑상품권을 30만원어치를 구매했다면 자치구 성북사랑상품권은 20만원까지만 구매 가능하다.

구매한 상품권은 자치구 내에 있는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예컨대 ‘중구사랑상품권’은 중구 내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 방식이다.

서울시는 발행 당일 상품권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발행 전날까지 미리 서울페이플러스앱을 내려받고 회원가입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발행일에는 원활한 발행을 위해 8시에서 18시까지 선물하기와 가맹점 찾기 기능이 불가피하게 제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