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에센 모터쇼 2023’ 참가
상태바
한국타이어,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에센 모터쇼 2023’ 참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12.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에센 모터쇼 2022 전시 부스 참고용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 에센 모터쇼 2022 전시 부스 참고용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오는 2~10일(현지시간) 유럽 자동차 산업의 중심부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2023 에센 모터쇼’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행사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 다양한 라인업을 현지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글로벌 톱티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타이어가 박람회에 출품하는 아이온 에보의 경우 올해 4월 유럽 최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 빌트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하며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이 장착된 압트 큐프라 포뮬러 E 팀의 레이싱 차량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최고 속도 320km/h에 육박하는 포뮬러 E 3세대 차량과 함께 데뷔 첫해부터 ‘인도어 랜드 스피드 레코드’ 부문 기네스북 신기록 경신을 비롯해 각종 신기록을 쏟아내며 2023시즌 흥행의 주역으로 떠올랐다.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최고 레벨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각인시켰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동안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가 지난 2009년부터 후원 중인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프로축구 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선수들의 사인회가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가 2006년부터 17년째 공식 후원 중인 ‘튠 잇! 세이프!(안전하게 튜닝하세요!)’의 2023 캠페인 차량도 전시한다. ‘튠 잇! 세이프!’는 합법적이고 안전한 자동차 튜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독일의 교통∙디지털인프라부와 독일자동차튜너협회가 주도하는 운전자 캠페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