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맑으며 중부내륙 ‘짙은 안개’…일부지역 오후부터 비 소식
상태바
[날씨] 전국 맑으며 중부내륙 ‘짙은 안개’…일부지역 오후부터 비 소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3.28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일인 28일 전국이 맑으나 제주도와 일부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중부서해안과 내륙 일부지역에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점차 흐려져 늦은 밤에 경기서해안에서 비가 조금 오겠다.

제주도는 오후에, 그 밖의 서울·경기도는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은 따뜻한 남서풍의 유입으로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해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과 내일(29일) 아침에 서해안과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 연무나 박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 유의해야 한다.

또한 내일 밤부터 모레(30일) 아침 사이에도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어제(27일) 내몽골에서 발원한 황사가 남하해 오늘 밤부터 내일(29일) 사이에 우리나라 상층으로 지나가면서 그 중 일부가 낙하해 서해상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겠다.

내일(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려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에서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으며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고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남부지방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30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