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산하정보기술과 호텔 솔루션 사업 협력 MOU체결
상태바
LG유플러스, 산하정보기술과 호텔 솔루션 사업 협력 MOU체결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3.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현준용 상무(왼쪽)와 산하정보기술 김충언 부사장이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비즈니스호텔 신축과 기존 600여개 호텔·리조트를 대상으로 스마트호텔 시스템을 본격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국내 호텔·리조트 솔루션 전문업체인 산하정보기술과 공동으로 기업용 스마트 IPTV 솔루션(U+Biz tvG)과 통합 고객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호텔 정보시스템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호텔 정보시스템이 구축된 전국의 호텔 및 리조트는 객실 내 설치된 IPTV를 통해 실시간 고화질 방송 콘텐츠 시청은 물론 입∙퇴실 및 호텔시설 정보와 각종 알림 메시지를 받아 볼 수 있다. IPTV 시청 중 룸서비스를 신청하거나 호텔 부대시설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또 호텔·리조트에 투숙하는 단체 여행객들에게는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일정표를 TV화면에 위젯 형태로 제공해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산하정보기술은 호텔 정보시스템을 향후 호텔 주변 관광지와 연계하고 교통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외부 환경과도 연동되도록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스마트 솔루션은 U+Biz tvG 실시간 방송은 그대로 이용하면서 IPTV 이용 시 제공되는 셋탑박스를 통해 호텔, 병원, 프렌차이즈 등 각 사업 형태에 맞는 별도의 앱을 설치해 사업군에 따른 다양한 솔루션을 적용,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