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서 채용설명회…이공계 인재 확보 나서
상태바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서 채용설명회…이공계 인재 확보 나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3.3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에 초청받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는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 받은 기계·화학공학 전공자 4학년생 대상으로 28일 경기도 용인의 중앙연구소에서 채용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금호타이어는 기업의 인재상, R&D 직무 등을 소개하고 면접 이미지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중앙연구소 연구원들과 대학생과의 대화 시간을 마련해 직무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중앙연구소의 연구동, 실험동 투어를 통해 타이어 개발과 연구 과정을 돌아보고 전공별 직무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2013년 약 1000억원을 투입해 수도권에 중앙연구소를 개소했으며 국내외 약 600여명의 전문 연구인력이 슈퍼컴과 최첨단 물리시험 설비, 화학시험·기기분석 설비, 특성연구 시험설비 등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과 핵심기술 연구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박유성 금호타이어 HR담당 상무는 “중앙연구소는 금호타이어의 글로벌 R&D 네트워크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 인재 채용에 힘쓰고 있다“며 “세계적인 타이어 기술력의 산실로서 지속적인 연구 인력 확보와 첨단 설비 확충으로 우수 인재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4월2일까지 금호아시아나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2015년 상반기 금호아시아나그룹 신입·인턴사원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