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한국사회투자, 임팸트 투자 확대·활성화 위해 손잡아
상태바
SK·한국사회투자, 임팸트 투자 확대·활성화 위해 손잡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3.3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행복나눔재단과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가 30일 서울 충무로 소재 한국사회투자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 기업 본부장(오른쪽에서 3번째) , 이종수 한국사회투자 이사장(오른쪽에서 4번째)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 제공>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사회투자는 서울시 사회투자기금을 위탁 운용해 다수의 사회적 경제 기업에 투자중인 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으로 SK행복나눔재단은 사회적 경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는 물론 사회적 임팩트 창출 극대화를 위해 투자기업 추천, 공동투자 등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그 동안 다양한 임팩트 투자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축적된 임팩트 투자 전문 역량을 본격적으로 공유·확산해 성장 잠재력 있는 유망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등 더 많은 혁신 기업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기업 본부장은 “SK행복나눔재단은 혁신적인 사업모델과 사업화 역량을 보유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 기반의 임팩트 투자를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임팩트 투자 사례를 창출하고 확산하는 데 뜻을 함께 하는 다양한 전문기관과 협력과 연대를 통해 사회적 경제 자본 시장을 확대하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더 많은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은 4월 임팩트 투자기업 발굴을 위한 공모를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