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다임러그룹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상태바
LG화학, 다임러그룹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3.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화학 충북 청원 오창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서 직원들이 생산된 배터리 셀을 검사하고 있다.

다임러그룹의 차세대 전기차에 LG화학 배터리가 탑재된다.

LG화학은 최근 다임러그룹과 소형차종인 스마트의 차세대 전기차에 배터리 셀을 공급하는 장기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다임러가 출시할 2016년형 스마트 EV 모델부터 LG화학은 배터리 셀을 공급할 예정이며 공급된 셀은 다임러의 협력업체에서 팩 형태로 제조돼 차량에 탑재된다.

스마트는 현재 2·4인승 등 두 종의 차량이 출시되고 있는 소형차 브랜드로 작은 크기에도다임러그룹의 중형차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매년 10만대 가량 꾸준히 판매되는 인기 모델이다.

LG화학은 이번 계약을 통해 세계 자동차의 역사를 만들어 온 다임러그룹과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해 미래 시장 선점기반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지난달 다임러그룹이 핵심 공급자들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독일 슈트트가르트 벤츠 센터에서 개최한 ‘서플라이어 데이’에 LG화학은 리튬이온배터리 업체로는 유일하게 초청을 받아 참석한 바 있다.

LG화학은 이번 다임러그룹을 새로운 고객사로 추가하면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가치 상위 20개 중 13개 브랜드에 배터리를 공급하게 됐으며 이러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다임러그룹의 다양한 완성차 브랜드들과도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다임러그룹은 1886년 세계 최초의 자동차인 페이턴트 모터카를 시작으로 1936년 세계 최초의 디젤차 260 D를 개발하는 등 130여년의 자동차 역사를 만들어 온 기업으로 현재 산하에 메르세데스 벤츠를 비롯해 스마트 등 승용차부터 미쓰비시 후소, 프레이트 라이너 등 상용차까지 다양한 완성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