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국내·국제항공부문 1위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국내·국제항공부문 1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3.3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1일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 조규영 부사장(왼쪽)이 한국생산성본부 홍순직 회장·아시아나 승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3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5 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국내·국제항공부문 1위 기업 인증서를 받았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15년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사이에 동일 항공사를 편도기준으로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남녀 고객 25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만의 최고급 기내시설을 갖춘 A380여객기를 투입해 하드웨어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이 운영 중인 알테아 차세대 여객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적용해 신속한 발권과 탑승수속이 가능해진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 조규영 부사장은 “아시아나항공이 NCSI 국내항공과 국제항공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게 돼 영광”이라며 “이는 하드웨어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창의적인 서비스 컨텐츠 개발·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가 한 데 어우러진 결과로 앞으로도 고객 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