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송C&D, 캐릭터 인형 활용한 영유아 행동 교정 앱 ‘바른 소리’ 출시
상태바
간송C&D, 캐릭터 인형 활용한 영유아 행동 교정 앱 ‘바른 소리’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4.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른소리 화면. <간송C&D 제공>

초보 엄마아빠를 위해 아이의 생활습관을 바로 잡아주고 인성교육까지 도와주는 영유아 교육용 스마트 토이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된다.

간송C&D는 스마트폰과 귀여운 캐릭터 인형을 연동해 2~6세 영유아 어린이들의 생활습관을 올바로 잡아주고 인성교육까지 도와주는 영유아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바른소리’를 개발, 이달 중 안드로이드와 ios 마켓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바른소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폭신한 소재로 한글을 형상화한 훈민정음 캐릭터 인형 내부에 블루투스 스피커와 마이크 시스템을 내장한 스마트 토이와 교육용 스마트폰 앱으로 구성된 스마트 토이 어플리케이션 제품이다.

아이들이 장난감처럼 갖고 놀면서 행동을 교정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간송C&D는 영유아시절 아이들이 엄마아빠나 선생님이 얘기하면 잔소리로 느껴져 반항하고 떼쓰는 경우가 많은 점에 착안해 바른 생활습관을 배우고 잘못 학습된 행동의 교정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바른소리 스마트폰 앱은 지난 1년간 100여명의 영유아 교육전문가들과 학부모의 자문을 통해 아이 행동교정시 사용하는 올바른 대화 유형을 선별해 낸 8가지 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내장시킨 것으로 초보 엄마아빠들이 아이와의 대화를 통해 서로 이해·소통하고, 생활교육까지 자연스럽게 이끌어낼 수 있다.

인형 친구와 대화를 통해 올바른 식사습관을 배울 수 있는 밥먹기 메뉴와 즐거운 잠자리 습관을 익히는 잠자기, 아이들이 싫어하는 이닦기·손씻기·약먹기 생활학습과 장난감 정리하기·대소변 보기·같이 놀기 등 초보엄마들이 어려워하는 생활습관 훈육 등을 캐릭터 인형과의 대화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귀여운 훈민정음 캐릭터를 따라 손가락을 움직여 올바른 한글 쓰기를 배울 수 있는 한글놀이와 OX 퀴즈를 통해 그림 카드 속 낱말들을 익히는 단어놀이, 순서대로 번호를 찾아 그림을 완성하며 0~10까지의 숫자들을 배우는 숫자놀이 등 영유아용 스마트폰 게임도 무료로 제공한다.

바른소리 훈민정음 캐릭터 인형은 훈(ㅎ)·민(ㅁ)·정(ㅈ)·음(ㅇ) 등 4가지 종류로 별도 판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이다.

김은호 간송C&D 전략사업팀장은 “2~6세의 영유아들도 잔소리에 대한 거부감으로 인해 자칫 잘못된 언어 및 생활 습관이 정착될 우려가 있다”면서 “전두엽 발달이 가장 활성화되고 인성 교육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기인 만큼 바른 소리가 아이들의 올바른 언어 및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