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다 아침부터 맑아져…낮·밤 일교차 커 ‘건강 유의’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다 아침부터 맑아져…낮·밤 일교차 커 ‘건강 유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4.15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어 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에서 벗어나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후 아침에 서쪽지방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충청북도와 남부지방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강원산간에는 어제 내린 눈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어제보다 높겠고 내일은 남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여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일부 내륙에는 오늘 오전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며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해안에는 낮부터 점차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다.

오늘과 내일 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동해남부해상에는 오늘 오전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내일(16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낮에 서울·경기도를 시작으로 오후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가끔 비가 오겠으며 중부지방은 아침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낮부터 오후 사이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모레(17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