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옅은 황사 ‘주의’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옅은 황사 ‘주의’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4.17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17일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남부일부와 제주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부산지역에는 옅은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오늘 낮 기온과 내일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일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어제부터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었던 옅은 황사는 현재 약화됐으나 어제(16일) 중국 북동부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주로 북한 상공을 지나면서 일부가 남하해 오늘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

동해중부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내일(18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중국 중부지방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은 후 낮부터 차차 흐려져 밤에 충청이남지방에는 비가 오겠다.

모레(19일)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이번 비는 남해안과 남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다소 많이 내리겠고 지역간의 강수량 편차가 크겠다.

한편 모레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해상부터 바람이 점차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아지겠으며 남해와 동해상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대가 치는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