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바람불며 비…일부지역 돌풍과 천둥·번개
상태바
[날씨] 전국 바람불며 비…일부지역 돌풍과 천둥·번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4.19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19일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는 시간당 5~20mm의 비가 내리고 있으며 전국 대부분 지방(서울·경기북부 제외)에서 산발적으로 약하게 비가 오고 있다.

오늘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으며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오후 부터 밤 사이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남해안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과 내일 경상남도와 전남남해안, 제주도에는 다소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과 내일 전국에 비가 오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낮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

오늘과 내일 제주도, 남해안과 경상남북도 동해안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제주도앞바다와 남해서부 먼 바다도 오늘 오전에, 남해동부 먼 바다는 오늘 오후에, 동해중부 먼 바다와 동해남부해상은 내일(20일) 낮에 풍랑특보의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오늘과 내일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내일(20일)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점차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에 서울·경기도를 시작으로 늦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모레(21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