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수 부회장, 美서 인재 채용···“고객가치 실현의 핵심은 인재”
상태바
박진수 부회장, 美서 인재 채용···“고객가치 실현의 핵심은 인재”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4.02.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진수 부회장(맨 앞줄 왼쪽에서 두번째)이 미국 뉴저지주에서 개최된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를 직접 주재하며 참가 학생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LG화학 제공)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글로벌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올해도 해외 인재채용 행사를 직접 주관했다. 지난해 CEO 취임 후 세 번째다.

LG화학은 지난 주말 미국 뉴저지 티넥(Teaneck)에 위치한 메리어트 호텔에서 박 부회장 주재로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조지아공과대학 등 미국 TOP 10여개 대학 학부생 및 석∙박사과정 학생 40여명을 초청해 ‘BC Tour & Tech Fa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BC Tour & Tech Fair’는 경영자의 해외 업무출장과 연계해 현지 우수 유학생을 대상으로 회사 소개 및 현장 인터뷰 등을 실시하는 LG화학 고유의 해외 인재 채용 행사다.

이날 박 부회장은 직접 사업현황과 비전을 소개하고 참석한 학생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LG화학의 강점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스킨십 경영을 펼쳤다.

박 부회장은 평소 “내 경영사전엔 ‘고객’과 ‘인재’딱 두 사람만 있다”고 말할 정도로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날 박 부회장은 “모든 기업활동의 중심은 ‘사람’이다.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미래사업을 철저히 준비해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는 결국 인재”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분 모두가 LG화학의 핵심 인재가 되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