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닝 프로그램 추가한 뉴 MINI JCW 출시…4가지 컬러 4890만원
상태바
튜닝 프로그램 추가한 뉴 MINI JCW 출시…4가지 컬러 4890만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6.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는 26일 인천 영종도 MINI 드라이빙 센터에서 뉴 MINI JCW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MINI JCW는 몬테카를로 랠리의 우승을 이끈 ‘존 쿠퍼’의 튜닝 프로그램이 추가된 MINI의 스페셜 모델이다.

이를 기념해 MINI는 오너들이 더 박진감 넘치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고성능 MINI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MINI 드라이빙 멤버십 클럽을 운영한다.

뉴 MINI JCW는 새로운 2.0리터 4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는 32.7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춰 이전 JCW 모델보다 출력은 9%, 토크는 23% 향상됐다.

연비는 11.9km/l(도심: 10.9, 고속: 13.5)로 3% 개선됐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46g/km로 3% 감소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이며 최고속도는 246km/h다.

외관은 차량 전면부의 커다란 공기흡입구와 함께 높은 출력에 필요한 냉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안개등 자리에 라디에이터를 추가 적용해 공기역학적 특성과 주행성능 향상에 중점을 뒀다.

또한 JCW 전용 18인치 컵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 JCW 전용 배기파이프가 포함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사이드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 등 차량의 전·측·후면에 JCW 전용 에어로다이내믹 키트를 장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으며 코너링 라이트가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와 LED 리어 라이트가 기본 장착돼 있다.

브렘보사와 협력해 새로 추가된 JCW 전용 고정 캘리퍼형 디스크 브레이크는 뛰어난 제동 성능을 발휘하며 스포츠 서스펜션과 자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돼 완벽한 레이싱 주행감각을 보여준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는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 처리돼 고속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MINI는 JCW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 엔진 회전 계기판을 형상화한 JCW 전용 중앙 인스트루먼트, RPM 게이지와 최적 변속 시점 등이 표시되는 새로운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더욱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차량 색상은 JCW 전용 컬러인 칠리 레드와 레벨 그린을 포함해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4890만원이다.

이외에도 MINI는 이번 런칭에 맞춰 고난이도의 교육 프로그램인 ‘MINI 드라이빙 아카데미 37’을 신설하고 27~28일 양일간 MINI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되는 고객 출시행사에서 JCW 가망고객과 MINI 팬 총 100여명에게 짐카나와 트랙 주행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 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MINI 드라이빙 아카데미 37은 MINI JCW와 MINI 쿠퍼 S 고객을 대상으로 마련된 하루 코스의 심화 드라이빙 교육으로 8~11월까지 MINI 드라이빙 센터에서 운영되며 오픈트랙, 어드밴스드, 마스터 등 총 3단계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을 이수한 드라이버들은 ‘MINI 드라이빙 클럽 37’의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추가 자체 테스트를 통해 차기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하동호 디자이너와 협업한 MINI 레이싱자켓과 엠블럼 등으로 구성된 멤버십 패키지를 선물로 받게 된다.

한편 MINI는 JCW 출시를 기념해 기존 MINI를 JCW 스타일의 성능과 외관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JCW 프로 액세서리를 선보인다.

쿠퍼 S 모델 전용 ‘JCW 프로 엔진 튜닝키트’의 경우 장착 시 엔진 출력은 211마력, 토크는 30.6kg.m로 증가하며 블루투스로 제어 가능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추가된다.

또한 쿠퍼 S와 쿠퍼 SD 모델 전용 ‘JCW 프로 스포츠 섀시’의 경우 장착 시 다이내믹한 핸들링이 더욱 강화될 뿐 아니라 주행 안정성이 개선되고 전용 툴을 통해 10~30mm 사이에서는 차고 조절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