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맑음’…낮 기온 오르며 ‘더워’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많고 ‘맑음’…낮 기온 오르며 ‘더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6.28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28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남부내륙과 강원산간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강원도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이 불면서 평년보다 낮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복사냉각으로 평년보다 조금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내일까지 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고 낮 최고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다.

대기가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오늘 아침까지 일부 해안과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동해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된다.

오늘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동해안에는 내일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내일(2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점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늦은 밤부터 비가 오겠다.

모레(30일)는 장마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며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고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점차 그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